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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 뜨는 산업과 지는 산업의 경계를 가를 전무후무한 기술혁명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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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진행 중인 자율주행에 관한 대부분의 문제를 다루는 자율주행이었다. '자율 주행'이라는 주제만 500쪽이 넘는 책을 낼 수 있다는 것만 봐도 자율 주행 기술이 인간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예상할 수 있다. 대한민국도 화성 인근에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험장인 K-시티를 건설했고, 정부도 국고 과인서와 자율주행 조사에 골몰하고 있다. 자율주행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소견했을 때 가장 궁금한 것은 아마도 요즘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고, 최종적인 모습은 무엇이며, 언제쯤 실현될 것인가였다 저자는 자율 주행 기술의 90%는 확보하기 어려운 게 없는데, 학과에 다니는 새도 10퍼센트에 해당하는 아주 복잡한 교통 상황, 특히 시내 주행과 관련된 기술이 적지 않다고 이야기한다. 특히 자동 운전 자동차가 자동차의 흐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한 길을 찾기 위해서는 감지, 지도 현재 위치 인식, 미리 계획의 4가지 도전 과제를 극복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책에는 자율 주행 기술을 5단계에서 나 누구고 있다. 3단계 정도 되면 운전자가 운전 상황을 감시할 필요가 없도록 되어 4단계는 시스템이 특정 상황까지 커버하는 단계였다 참 제 4단계까지는 운전자가 시스템의 판단을 담지프울 수 있다. 1-4단계를 자율 주행하도록 이야기하고 최종 5단계는 운전자가 없는 무인 제동 차를 가리킨다. 무인제동차의 핵심은 처리장치와 카메라, 라입니다, 레이더, 초음파 등 환경을 인식·해석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라고 설명한다. 현재 자율 주행 차는 운행 중인데, 물론 요즘은 거의 통제된 상황에서 운행되지만 머지않아 1조 같은 교통 상황에서도 운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차와 무인브레이크는 무엇보다 사회적 비용(사고, 연료소비, 배기가스, 토지사용 등)을 줄이고 무엇보다 교통사고가 크게 감소해 자동차수리, 병원재활센터 등의 비용도 함께 줄어들 것이다. 구체적으로 자율 주행 차는 연비를 최대 50%이상 향상시키고 안전성이 증진되면 자동차 중량을 주는 1이 생겼고 연료도 줄어들고 배기 가스도 최대 20프로를 주는 1수 있게 된다. 자율주행차가 되려면 차끼리도 장애물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 주행을 조정해야 한다. 교통 사고 94%가 사람의 실수로 1어라는 점에 비추어 보면 자율 성주 이상 차선의 안전 개선은 큰 장점이다. 역시 출퇴근 때 차 안에서 낭비하고 있을 때, 이 생산적인 때로, 과도한 휴식을 취할 때 변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었다. 자율주행차는 기존 자동차 기업뿐 아니라 구글, 테슬라 등 기술 기업들도 개발에 나서고 있다. 자율주행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가 핵심이 되기 때문이다. 자동차 회사는 1단계부터 순서대로 5단계까지 나야, 숨어 있지만 기술 기업은 조 썰매 타기에서 즉석 자율 주행 차를 개발한 점이 다른 부분이었다 다양한 교통상황에서 올바른 판단을 내리려면 무엇보다 사물을 정확히 인식해야 하는데 이는 독자적인 학습시스템인 머신러닝 알고리즘만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자율주행차에 따라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해져 점차 소유가 아닌 공유 개념으로 바뀐다면 자동차 수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자율주행차로 인해 미성년자를 비롯한 어린이와 노인의 사용빈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저자는 자동차 수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한다.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수는 항상 지나가는 것이었다 그럼에도 효율적인 운행으로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고 연비도 절약되며 무엇보다 차 안에서 생산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자동차 수가 항상 어과인 사건을 상쇄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다.​ 저자는 2025년쯤 되면 자동차는 단독의 힘으로 가속, 감속, 방향 조종이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30년경에는 도로에서 상당수의 자율 주행 차(자동화 5단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약 15년 담장 2035년경면 자동화 4,5단계가 장착된 자동차 2,000~3,000만대가 도로를 전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물론 정부에 따라 상황이 약간 다를 수 있다. 아무래도 미국에서 더 1하 이런 자동차를 볼 수 있을 것이었다 저자는 미국보다 다소 늦겠지만 유럽의 이과의 Japan, 그리고 데힝밍 국도 끓인 시기에 자동화 4,5단계를 구현한 자동차가 등장할 것이라고 전망한다.이 과정에서 자동차는 독립형 제품에서 커넥티드 카로 변신하게 된다. 즉, 주변의 차량, 교통 기반 시설, 그리고 그 외의 다양한 환경과 연결됩니다.잃어버리고 정보를 주고받게 되는 것이었다. 빨리 정보를 교환하고 있어 5G망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상태는 오히려 사이버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는 약점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연결고리는 사이버 공격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었다. 자동차의 연결성이 심각할수록 사이버 공격의 위험성도 높아진다고 경고한다.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자율주행차는 사고를 낼 수밖에 없다. 자율 주행 차 앞으로 5명도 있지만 당싱로 돌진하면 5명의 목숨이 위험.한다. 방향 전환하면 아이튠스는 한 수를 이른다. 여기서 "5명을 구하려고 아이튠스는 한 사람을 죽이는 해도 되느냐"라는 질문이 대두한다. 사건은 아내 음의 자율주행차를 설계할 때 우리는 알고리즘을 짜야 하는 것이었다 기술 시스템에 윤리적 판단을 미리 심어 두었어야 했다 중요한 것은 이 판정을 프로그래머가 단독으로 내려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다 사회적 그 성론을 거친 다소 이치에 알고리즘에 반영되어야 할 과제가 남아 있다.​ 마지막으로 그와은심로웅 점은 보험사 비즈니스에도 큰 뵤은쵸은 가 1오그와잉리라는 점이었다 1단 사고가 줄어 보험료가 대폭 줄어들 것이었다 역시 자율주행자동차 주행 데이터는 보험사가 아닌 제조업체 와인기술회사가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제조사인 과인기술회사가 직접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험산업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놀랍게도 구글은 이미 구글 자동차 보험료 비교라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그래서 보험회사는 자동차제조회사와 기술기업자로부터 압력을 받게 될 것이다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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